🌏CS

[CS] 절차적 프로그래밍 vs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디카페인라떼 2022. 8. 22. 02:30

<절차적 프로그래밍>

   : 초기 프로그래밍방식 / 순차적으로 나열 / 올인원컨트롤러


  <객체지향 프로그래밍>

   : 소프트웨어의 규모가 커지면서 필요가 부각
   ->하나의 사물(객체)에 하나의 의미를 부여하는 것처럼 프로그래밍하게 됨.
   하나의 역할에 하나의 객체를 맵핑
   ex) 퀵메모 : 절차적 프로그래밍
      주제별로 메모 : 객체지향 프로그래밍
  
=> 추천 프로그래밍 : 처음엔 절차적 -> 객체지향 프로그래밍으로 리팩토링(기능상의 변경 없이 구조를 개선)
 ->하나의 파일에 너무 많은 코드가 들어가지 않게/ 역할별로 코드 분리, 코드를 좀 더 읽기 편하게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