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기초] 시리즈는 본강의를 수강후 정리한 글들 입니다.
Java for Beginner
[교재 link] https://github.com/namoosori/java-for-beginner/tree/master/doc Java for Beginner 강의에서 다루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. - Java 개요 : Java 언어가 어떤 언어이고 Java 언어를 이용해 프...
www.youtube.com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OP
- 프로그래밍 : 현실 세계의 특정 문제를 컴퓨터 세계를 통해 풀어가는 방법
- 절차지향 : 현실세계의 문제를 기능 또는 구조위주의 관점으로 보고, 기능을 세분화하여 풀어가는 것
- ex) C언어
- 객체지향 : 문제를 데이터의 관점으로 보며, 데이터들의 상호 관계를 정의함으로써 해결책을 찾아감
- ex) 자바 : 객체를 만들고 객체 간 상호 작용을 통해서 프로그래밍함
클래스 그리고 객체
- 클래스를 정의한다는 것은 객체를 만들기 위한 과정
- 클래스 : 객체를 만들기 위한 청사진, 템플릿
- 객체(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지는 객체) : 인스턴스 혹은 인스턴스 객체 (메모리에 올라가있는 객체)
- 클래스의 구성요소
- 필드 Field : 상태 / 속성 (해당 클래스가 가진 데이터)
- 행위 Method : 메소드 (객체의 행위)
- 생성자 Constructor : 특수한 메소드
2022.08.08 - [JAVA] - [JAVA] 객체지향 / 클래스 Class /메쏘드 Method / Static
[JAVA] 객체지향 / 클래스 Class /메쏘드 Method / Static
2022.06.20 - [준비운동/생활코딩 자바] - 6일차 패키지/클래스/인스턴스/상속 JAVA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다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(OOP)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요소는 객체이며 이것이 상호작
wearegolden.tistory.com
2022.08.18 - [JAVA] - [JAVA] 기초 - 다시 정리하는 기본 개념
[JAVA] 기초 - 다시 정리하는 기본 개념
분명히 공부도 하고 정리도 했는데 남는 게 없다.. 원래 이런가? 정의를 정확하게 외우는 것은 기술면접 전에 해야할 일이고 어떤때에 어떤 걸 써야 한다 정도로 알아두기!!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wearegolden.tistory.com
'☕JAVA > 🐣 강의 [JAVA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[기초] 메소드 Method , 오버로딩 Overloading (0) | 2022.10.04 |
---|---|
[JAVA][기초] 연산자 (0) | 2022.10.04 |
[JAVA][기초] 클래스의 이해3 - 필드의 정의 (2) Data Type 의 이해 (0) | 2022.09.30 |
[JAVA][기초] 클래스의 이해2 - 필드의 정의 (1) 변수 Variable (0) | 2022.09.29 |
[JAVA][기초] 자바란? (0) | 2022.09.2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