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기초] 시리즈는 본강의를 수강후 정리한 글들 입니다.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OP
- 프로그래밍 : 현실 세계의 특정 문제를 컴퓨터 세계를 통해 풀어가는 방법
- 절차지향 : 현실세계의 문제를 기능 또는 구조위주의 관점으로 보고, 기능을 세분화하여 풀어가는 것
- ex) C언어
- 객체지향 : 문제를 데이터의 관점으로 보며, 데이터들의 상호 관계를 정의함으로써 해결책을 찾아감
- ex) 자바 : 객체를 만들고 객체 간 상호 작용을 통해서 프로그래밍함
클래스 그리고 객체
- 클래스를 정의한다는 것은 객체를 만들기 위한 과정
- 클래스 : 객체를 만들기 위한 청사진, 템플릿
- 객체(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지는 객체) : 인스턴스 혹은 인스턴스 객체 (메모리에 올라가있는 객체)
- 클래스의 구성요소
- 필드 Field : 상태 / 속성 (해당 클래스가 가진 데이터)
- 행위 Method : 메소드 (객체의 행위)
- 생성자 Constructor : 특수한 메소드
2022.08.08 - [JAVA] - [JAVA] 객체지향 / 클래스 Class /메쏘드 Method / Static
2022.08.18 - [JAVA] - [JAVA] 기초 - 다시 정리하는 기본 개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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